침사추이 지역은 카우롱 반도의 최대의 번화가로, 붉은 네온사인과 각종 상점 간판이 거리를 메우고 있고, 허름한 건물과 현대식 빌딩이 공존하고 있다. 영화 '중경삼림'의 무대인 청킹 맨션과 홍콩 최대의 쇼핑몰인 하버 시티가 있고, 해안선을 따라 산책로와 박물관, 고급 호텔들이 들어서 있다. 도심 속 녹지 공원인 카우롱 공원도 있다.
[아! 하는 자료는 다시 찾기 어렵습니다. 지금 공유하세요]
[가는 방법]
츈완선 : 침사추이역 A1, B1, L2, L3 출구.
침사추이역 부근 네이선 로드 지도
침사추이 네이선 로드 약도. 네이선 로드는 솔즈베리 로드에서 시작하여 몽콕 지역까지 직선으로 이어져 있다. 약 4km정도이다. 홍콩 13대 총독 매튜 네이선(Matthew Nathan)의 이름를 따랐다.
더 페닌슐라 호텔과 쉐라톤 호텔 사이의 길이 네이선 로드(Nathan Rd.)이다. 네이선 로드에는 침사추이역의 출구가 많다. 어디서 시작해도 되지만 페닌슐라 호텔부터 설명하기로 한다.
네이선 로드(Nathan Rd.) 침사추이 관광의 중심적인 도로이다.
침사추이역 E 출구이다. 건너편에 청킹 맨션(Chung King Mansion)이 있다. 청킹 맨션에는 저렴한 게스트 하우스와 식당, 환전소 등이 있다. 영화 중경삼림의 주무대이다.
청킹 맨션 앞 네이선 로드. 홀리데이 인 골든 마일 호텔이 청킹 맨션옆에 있다. 네이선 로드를 제2차 세계 대전후 홍콩의 경제 부흥 당시에는 황금의 1마일(Golden One Mile)이라고 불렀다.
미라도 맨션 부근에서 찍은 네이선 로드 사진.
카우롱 공원은 침사추이역 A1, 미라마 쇼핑 센터, 그랜빌 로드, 카메론 로드 등으로 가려면 침사추이역 B1 출구로 나간다.
침사추이역 A1 출구 부근의 네이선 로드.
시티 은행과 침사추이역 A2 출구. 그 사이의 도로는 험프리즈 애비뉴이다.
험프리즈 애비뉴(Humphreys Ave.). 식당이 많다.
침사추이역 A1 출구의 왼쪽에 있는 길이 허이퐁 로드이다. 허이퐁 로드(Haiphong Rd.)를 따라가면 카우롱 공원 남쪽 입구가 나온다. 계속 직진하면 하버 시티, 실버 코드가 있는 캔턴 로드가 나온다.
A1 출구 북쪽에 카우롱 모스크와 파크레인 쇼퍼스 불바르가 있다. 카우롱 모스크 맞은편에 카메론 로드 입구가 있다.
파크레인 쇼퍼스 불바드(Park Lane Shopper's Boulevard). 쇼핑몰이다. 카우롱 공원 옆을 따라 네이선 로드에 길게 들어서 있다. 2층 건물로 약 200m정도이다. 보석류, 캐주얼 의류, 스포츠 용품점, 홍콩 로컬 브랜드점이 있다. 유명 브랜드들은 거의 없고 보세와 중저가가 대부분이어서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다.
카우롱 모스크 맞은편 HSBC은행과 B1번 출구 옆이 카메론 로드 입구이다.
카메론 로드. 도로 초입에 KFC, 맥도날드, 요시노야, 맥심같은 식당이 있다.
BEA 동아 은행 옆 길이 그랜빌 로드이다. 중저가 상점이 많다. 이 길 끝에는 홍콩 역사 박물관과 홍콩 과학 박물관로 가는 육교가 있다.
BEA 동아 은행을 지나면 미라마 호텔과 미라마 쇼핑 센터가 나온다.
미라마 쇼핑 센터와 미라마 호텔 사이의 길이 킴벌리 로드이다.
킴벌리 로드. 너츠포드 테라스 가는 길이다. 미라마 쇼핑 센터 뒤쪽에 있다. 노천 바와 레스토랑에서 맥주와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으로, 센트럴의 소호와 비슷한 분위기이다.
제주도할인쿠폰 봇(메신저)입니다. 봇과의 대화는 처음이시죠? 제가 메신저에 없을 때 대화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