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역은 수원의 중앙역이고 전국의 주요 도시로 연결되는 기차를 탈 수 있다. 수도권 전철 1호선이 지난다. 1호선은 구로역에서 인천과 천안 방향으로 나뉘어진다. 주의해서 천안행(수원)을 확인하고 승차한다.
[아! 하는 자료는 다시 찾기 어렵습니다. 지금 공유하세요]
[가는 방법]
서울 지하철 1호선을 타면 수원역으로 갈 수 있다.
수원역 전경.
수원역 내부. 매표소 부근에 철도 여행자를 위한 철도 관광 안내소가 있다. 반대쪽에 화성 모형도가 있다.
화성 모형도이다. 예전의 화성의 모습을 축소하여 만들었다. 중요 건축물 이름이 적힌 노란색 버튼을 누르면 해당 건축물에 빨간 불이 들어오도록 만들었다.
매표소 반대쪽에 화장실이 있다. 그 옆에 코인 락카가 있다.
코인 락카 이용요금은 1,200원이다. 빈함에는 열쇠가 꽃혀 있다. 사용방법은 1. 열쇠가 꽂힌 함에 물건을 넣는다. 2. 투입구 표시판에 동전을 넣는다. 3. 보관함을 닫고 열쇠로 잠근다.
수원의 주요 관광지인 화성과 월화원으로 가는 버스 정류장는 북측 정류장(D)이다. 다른 정류장에서도 가는 버스가 있지만, 수원이 처음인 관광객은 북측 정류장이 편리하다.
서울에서 전철 1호선을 타고 수원역에 내리면 위와 같은 개찰구를 통과한다. 5,6번 역광장 세류동이라 적힌 방향 즉, 개찰구를 나가서 오른쪽으로 나간다.
북측 정류장으로 가는 길.
수원역을 나오면 보이는 모습이다. 정면에 보이는 길은 화성의 남문인 팔달문으로 가는 길이다. 팔달문은 수원역에서 약 2km정도 떨어져 있다.
남측 정류장 쪽에서 바라본 모습이다. 북측 정류장은 수원역을 나와서 왼쪽으로 간다.
수원역 정문으로 나오면 바로 앞에 택시 타는 곳이 있다. 팔달문까지는 기본 요금에서 조금 더 나온다.
수원역을 나와서 왼쪽으로 간다.
가는 길 중간에 있는 수원 관광 안내소이다. 지도와 수원에 관한 안내책자를 나누어 준다. 안내원이 있다.
수원 관광 안내소 옆에 수원역 시티 투어 승하차장이 있다. 1일 이용권 11,000원. 자세한 내용은 [교통][도시 관광 버스] 페이지를 참조할 것.
북측 정류장이다. 화성(팔달문, 화성행궁), 월화원으로 가는 시내버스가 정차하는 곳이다.
수원역 버스 노선 안내.
제주도할인쿠폰 봇(메신저)입니다. 봇과의 대화는 처음이시죠? 제가 메신저에 없을 때 대화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