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모가모 진쟈는 카모가와 하류에 있는 진쟈라는 뜻으로, 정식 명칭은 카모미오야 진쟈(賀茂御祖神社)이다. 쿄토에서 가장 오래된 진쟈 중의 하나로, 동서 본전은 국보이다. 그 외에도 중요 문화재로 지정된 건물들이 늘어서 있다. 세계문화유산이다.
매년 5월 15일 쿄토 3대 축제 중 하나인 아오이 마츠리가 열린다. 아오이 축제 때에는 오전 10시 30분에 전통 옷을 입은 행렬이 쿄토고쇼를 출발해서 시모가모 진쟈를 거쳐 카미가모 진쟈까지 간다.
[아! 하는 자료는 다시 찾기 어렵습니다. 지금 공유하세요]
[입장료] 경내 무료 / 오이덴(大炊殿, 오이도노) : 500엔
[여는 시간 (입장 마감 시간)] 혼덴 》여름 : 05:30~18:00 / 겨울 : 06:30~17:00 / 오이덴 》10:00~16:00
[닫는 날] 없음
[가는 방법]
4, 205번, 쾌205번 시버스 : 시모가모 진쟈 마에 버스 정류장
59, 201, 203, 205번 시버스 : 카와라마치 이마데가와 버스 정류장
케이한전철 : 데마치야나기역
쿄토고엔에서 갈 때는 이마데가와도리 동쪽으로 가다가, 카모 오하시 다리 앞에서 데마치 바시를 건너 북쪽으로 간다.
시모가모 진쟈는 고대에 이 지역의 지배자였던 카모 일족이 조상신인 카모타케츠노미노미코토(賀茂建角身命)와 타마요리히메노미코토(玉依姫命)를 숭배하기 위해 세운 진쟈이다. 창건 연대는 명확하지 않으나 기원전 2년부터 있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오래된 진쟈이다. 타다스노 모리(糺の森) 북쪽의 드넓은 숲에 위치하고 있다.
시모가모 진쟈 경내도 [크게 보기]
카와이(河合) 진쟈. 입구를 지나 왼쪽에 있다.
로몬 근처의 토리이.
로몬(Romon).
로몬으로 들어간다. 중앙에 부덴(Buden)이 있다.
부덴 오른쪽에 있는 하시도노(Hashidono).
츄몬(중문)이다.
츄몬으로 들어간다. 왼쪽에 코토샤(言社, Kotosha)가 있다. 12지의 동물들을 수호신으로 모신 사당들이다.
정면 뒷편에 혼덴이 있다.
혼덴(本殿). 혼덴은 동전과 서전 두 동의 건물을 붙여놓은 독특한 구조로 되어있다. 동전은 타마요리히메노미코토를, 서전은 카모타케츠누미노미코토를 안치하고 있다. 헤이안 시대의 전통 양식을 따르고는 있지만 모두1863년에 재건된 것이다.
미츠이 진쟈(Mitsui-jinja).
시모가모 진쟈 가는 길
카와라마치 이마데가와 버스 정류장 부근 지도 [크게 보기]
카모 오하시 다리 부근에 카와라마치 이마데가와 버스 정류장이 있다. (4번, 205번을 타고 시모가모 진쟈 마에 버스 정류장에 내리면 바로 진쟈로 들어간다)
카모 오하시 다리를 건너기 직전에 데마치 바시로 가는 길이 있다. 자전거가 많이 있는 뒤쪽에 있다. 카모가와강을 따라 데마치 바시로 간다. 바시, 하시는 다리라는 뜻이다.
데마치 바시를 건넌다.
다리를 건너면, 시모가모 진쟈 가는 길 표지판이 카와이 바시 앞에 보인다.
시모가모 진쟈의 정식 명칭은 카모미오야 진쟈이다. 붉은 토리이를 지나 계속 간다.
시모가모 진쟈 입구. 타다스노 모리(糺の森)라는 12.4 hectare의 울창한 숲이 펼쳐진다.
제주도할인쿠폰 봇(메신저)입니다. 봇과의 대화는 처음이시죠? 제가 메신저에 없을 때 대화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