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테츠 나라역 동쪽 모습. 킨테츠 나라역이 JR 나라역보다 주요 관광지들에 좀 더 가깝다.
[아! 하는 자료는 다시 찾기 어렵습니다. 지금 공유하세요]
[가는 길]
나라 시내의 버스들은 거의 대부분 킨테츠 나라역으로 간다.
토다이지, 코후쿠지, JR 나라역에서 걸어 간다.
킨테츠 나라역 2번 출구 (동 출구)
킨테츠 나라역 동쪽 광장. 타는 곳은 역 건물 안으로 들어가도 되지만, 오른쪽에 보이는 지하로 가는 계단(2번 출구)으로 내려간다.
킨테츠 나라역 2번 출구로 나오면 보이는 모습. 왼쪽의 길을 따라 걸어가면 코후쿠지와 나라 국립 박물관을 지나 토다이지로 갈 수 있다.
오른쪽으로 가는 길은 히가시무키 아케이드 상점가이다. 히가시무키 상점가로 가면 사루사와 이케와 나라마치로 갈 수 있다.
히가시무키(東向)란 '동쪽 방향(동향)'이라는 뜻이다. 히가시무키 상점가 동쪽이 코후쿠지 경내에 속해 있었고, 그 안의 집들이 모두 코후쿠지 방향인 동쪽을 향해(동향으로) 지어졌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일본의 버스는 왼쪽으로 다니기 때문에 토다이지로 가려면 길을 건너서 타야 한다. 일반적으로는 토다이지까지 걸어간다.
2번 출구 앞 광장에 교키스님(행기스님) 동상이 서 있다.
토다이지에 교키스님을 모신 교키도(행기당)가 있다. 교키스님은 토다이지를 조성한 세 명의 성인 중 한분으로, 일본 왕실 최초의 대승정이다. '대승정사리병기'에 의하면 왕인 박사의 후손이라고 한다.
역 안에 있는 관광 안내소. 3번 출구 표지를 따라 가면 역 건물 안을 지나 건물 바깥으로 나가게 된다.
킨테츠 나라역 서쪽 출구
킨테츠 나라역 서쪽 출구 앞에 택시 타는 곳이 있다. 오른쪽으로 가는 길이 사쿠라 도리이다.
사쿠라 도리로 가면 산죠 도리가 나온다. 정식 이름은 코니시 사쿠라 도리이다. 역시 쇼핑 가게들과 식당, 호텔이 있는 상가이다.
제주도할인쿠폰 봇(메신저)입니다. 봇과의 대화는 처음이시죠? 제가 메신저에 없을 때 대화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