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는 홍콩 관광 일정 중에 하루 당일치기로 갔다 오는 경우가 많다. 아침 일찍 마카오로 가서 저녁 늦게 내지 새벽에 돌아오는 일정을 짜면 마카오 관광을 어느 정도 할 수 있다. 최근 인접 국가의 관광객들은 주말을 이용해서 마카오 2박 3일 여행을 다녀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마카오는 홍콩과 더불어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 연인끼리 커플 여행, 직장인의 주말 여행에 적합한 여행지이다. 마카오 관광 일정을 정할 때 크게 3지역으로 나누면 편리하다. 세계문화유산을 둘러보는 세나도 광장 지역, 번지 점프와 호텔 로비와 쇼를 구경하는 마카오 반도의 호텔 지역, 그리고 마지막으로 타이파, 콜로안 마을과 베네시안 호텔 지역은 하나로 묶어서 동선을 정하면 편리하다.
[아! 하는 자료는 다시 찾기 어렵습니다. 지금 공유하세요]
마카오 관광청 추천 코스 | 마카오 관광청 추천 코스 앱
해당 웹 페이지에 가면 주요 관광지 리스트가 있다. 관광 스팟을 원하는 요일에 끌어다 놓으면 여행 일정이 짜지도록 프로그램화되어 있다. 만든 여행 일정을 자신의 메일로 보내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마카오 일정 짜는 방법
[초보자들이 흔히 하는 실수]
초보자들이 흔히 하는 실수는 동선을 겹치게 짠다는 것이다. 동선이 겹칠 수 밖에 없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피할 수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지도를 보면서 가능한 한 동선을 겹치지 않게 짜는 것이 좋다. 마카오의 장점 중 하나는 도시가 작어서 동선이 조금 겹치더라도 이동 시간이 짧아서 버리는 시간이 적다는 점이다.
또 하나의 실수는 서로 멀리 떨어져 있는 관광지들로 일정을 짜는 경우이다. 그렇게 일정을 짜면, 일정 중 상당한 시간을 관광이 아니라 차 안에서 보내게 된다. 일정을 짤 때에는 블럭(권역) 개념을 가지고 진행 방향을 고려해서 한, 두 블럭 안에서 일정을 짜는 것이 좋다.
아침 10시에 시작해서 오후 5시까지 관광한다고 보면 도중에 점심 시간 1시간을 제외할 때 하루 관광 시간은 6시간 정도 된다. 마카오의 경우 관광 명소간의 이동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는다. 당일 일정의 경우에도 홍콩으로 가는 페리가 새벽까지 있으므로, 상대적으로 긴 여행 시간이 있으므로, 조금 여유를 가지고 일정을 짜도록 한다.
관광 일정은 비행기 또는 페리 도착 시간(아침 일찍 도착인가, 12시 이후 도착인가), 숙소 위치(숙소가 마카오 반도인가, 타이파인가), 비행기 또는 페리 출발 시간에 따라 달라질 수 밖에 없다. 따라서 일반적인 일정이라는 것은 없고, 제시하는 일정들은 대략적일 수밖에 없다.
마카오 여행 일정의 주 교통수단은 호텔 셔틀 버스이다. 그 외 가까운 곳은 걸어 다니는 일정이다. 상대적으로 걷는 시간이 많은 편이므로 운동화를 신는 것이 좋다.
인천(서울)- 마카오간 직항편은 인천에서 아침 일찍 출발하거나, 마카오에 밤 늦게 도착하는 비행편이다. 인천으로 돌아오는 비행편은 새벽에 출발해서 아침에 도착하는 케이스이므로 주말 여행을 알차게 보낼 수 있다.
마카오 공항에서 인천으로 출발하는 비행편이 새벽 01:20, 02:00 이므로, 베네시안 호텔이나 갤럭시호텔에서 공항 외 수속 카운터를 이용해서 미리 수속을 마친 후, 시간을 보낸 후 공항으로 이동하는 것이 좋다. 한국으로 오기 전 여행의 피로를 풀기에는 갤럭시 호텔 부근의 그랜드 왈도 스파가 저렴하고 좋다.
자세한 비행편은 [마카오 공항] 편 참조.
마카오 관광청 추천 코스
마카오 관광청에서는 진짜 마카오를 만나는 특별한 도보 여행 코스를 만들어서 관광객들에게 추천하고 있다. 총 5개의 코스이다. 역사의 중심 마카오는 세계문화유산을 따라 걷는 도보 여행 코스이고, 많은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코스이다. 그 외 4개의 코스는 당일 여행자들보다는 2박3일 정도나 1박2일 일정 중에서 마카오에서 특별한 순간을 만나고 싶은 여행자들이 선택하면 좋을 코스라고 볼 수 있다.
마카오 관광청 홈페이지에서는 상세한 코스와 지도, 관광지 설명을 설명하고 있다. 요약 PDF 파일을 제공하고 있다.
역사의 발자취를 찾는 여행
소요 시간 : 약 100분.
싼마로 주변의 역사적 건물을 둘러 보는 코스이다.
자연과 창조의 여행
소요 시간 : 약 150분.
기아 요새 주변의 건물과 공원등을 둘러 보는 코스이다.
동서양이 만나는 여행
소요 시간 : 약 90분.
세나도 광장에서 시작해서 아마 사원까지의 세계문화유산을 중심으로 한 코스이다.
문화와 예술의 여행
소요 시간 : 약 150분.
피셔맨즈 와프에서 아마사원까지 마카오 반도 남쪽 해변을 따라 도는 코스이다.
제주도할인쿠폰 봇(메신저)입니다. 봇과의 대화는 처음이시죠? 제가 메신저에 없을 때 대화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