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남산에는 걷기에 좋은 길이 4개 정도 있다. 북측 순환로, 남측 순환로, 소월길, 서울 성곽길이 있다. 봄에는 벚꽃, 가을에는 단풍이 들고, 여름에는 시원한 소나무 숲, 겨울에는 눈덮인 서울 전경을 볼 수 있다.
[아! 하는 자료는 다시 찾기 어렵습니다. 지금 공유하세요]
서울 남산 산책로이다. 벚꽃이 피었을 때의 모습이다.
[크게 보기]
북측 순환로
북측 순환로이다.
남산 케이블카 승강장에서 가는 경우 주차장 옆 언덕길을 따라 서쪽으로 간다.
200m 정도 올라오면 동쪽으로 뻗어 있는 길이 보인다. 북측 순환로 입구이다. 웰빙 조깅 메카길이라고도 한다. 오른쪽의 점선 화살표는 N 서울 타워, 남산 분수대로 올라가는 계단이다.
길을 따라 가면 남산 케이블카도 보인다.
입구에서 300m정도 가면 기와집이 몇 채 있는 와룡묘가 있다. 제갈공명을 모신 사당이다. 와룡은 제갈공명의 호이다. 개방시간 09:00~16:00.
북측 순환로.
입구에서 약 1.3km정도 가면 남산골 한옥 마을로 내려가는 길이 있다.
서울 특별시 교육 연구 정보원(삼순이 계단)에서 가는 길은 서울 특별시 교육 연구 정보원 옆 도로를 따라 약 300m정도 가면 북측 순환로 입구가 나온다.
남측 순환로
남산 도서관 앞이다. 노란색 점선은 소월길이다. 노란색 버스가 내려오고 있는 길을 따라 N 서울 타워로 올라가는 길이 남측 순환로이다.
남측 순환로 입구이다. N 서울 타워까지 약 1.3km이다.
제주도할인쿠폰 봇(메신저)입니다. 봇과의 대화는 처음이시죠? 제가 메신저에 없을 때 대화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