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럴 역 오거리의 루이 뷔통 매장에서 남동쪽으로 트램 선로가 있는 길을 따라 가면 동상 광장이 나온다. 광장 남동쪽에 홍콩 의회가 있고 동상 광장 맞은편에 독특한 모양의 HSBC 은행 건물이 있다. 트램 선로가 있는 길을 계속 가면 홍콩섬의 또 하나의 랜드마크인 중국 은행 타워 건물이 있다. 중국 은행 타워와 청콩 센터 건물 사이의 길로 가면 성 요한 성당이 있고, 빅토리아 피크로 가는 피크 트램 타는 곳이 나온다. 동상 광장에서 북동쪽 지하도를 통해 길을 건너 가면 홍콩 시청이 나온다.
[아! 하는 자료는 다시 찾기 어렵습니다. 지금 공유하세요]
[가는 방법]
센트럴에서 걸어 간다.
츈완선, 아일랜드선 : 센트럴역 K 출구.
동상 광장 부근 지도
동상 광장
동상 광장은 루이뷔통이 있는 오거리에서 걸어오는 경우가 많다. 바로 동상 광장으로 가려면 센트럴 역 K 출구로 나온다. 출구를 나오면 동상 광장이 바로 앞에 있다. 오른쪽에 HSBC 초대 사장 이었던 토마스 잭슨의 동상이 보인다. 예전에는 이곳에 동상이 많았다고 한다. 대부분 철거되었거나 다른 곳으로 옮겼다. 빅토리아 영국 여왕 동상은 코즈웨이 베이의 빅토리아 공원으로 옮겼다. 둥근 돔 건물은 홍콩 의회이다. 동상 광장에는 분수와 앉을 곳이 많아 주말에는 동남아 가정부들이 많이 찾는다.
동상 광장 전경. 중국 은행 타워 무료 전망대에서 찍은 사진이다.
화평 기념비
시청으로 가는 지하도 입구에서 오른쪽을 보면 홍콩 클럽 앞에 화평기념비가 세워져 있다. 멀리 리포 센터가 보인다.
화평 기념비. 길 건너편에 시티 홀(하이 블록)이 있다. 코넛 로드 센트럴을 건너 시티 홀로 가는 방법은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앞의 지하도를 이용하는 방법과 AIG 타워 앞의 육교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화평 기념비에서 바라본 동상 광장 부근 건축물들.
시청
시청으로 가려면 센트럴역 K 출구에서 나와서 뒤에 있는 지하도로 간다. 센트럴 역 오거리에서 동상 광장까지 걸어와서 지하도로 가도 된다.
길 건너편에 시청으로 가는 지하도가 있다.
지하도의 시청 방향을 가리키는 화살표를 따라 가면 시청 하이 블록을 지나 메모리얼 가든이 나온다. 로 블록과 메모리얼 가든. 로 블록에는 콘서트 홀, 연극 홀, 각종 전시관이 있다. 그 외에도 기념품점, 식당이 있다. 유명한 딤섬 식당인 맥심도 이곳에 있다. 메모리얼 가든에는 2차 세계 대전 당시 전사한 사람들을 위한 12각형의 위령소가 있다.
로 블록에서 바라본 모습이다. 시청(City Hall)은 1962년에 개관 하였다. 하이 블록(High Block)과 로 블록(Low Block), 그리고 위령소가 있는 메모리얼 가든(Memorial Garden)이 있다. 하이 블록에는 결혼 등기소가 있어 등기를 마치고 나온 가족들이 기념 촬영을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성 요한 성당, 피크 트램 터미너스로 가는 길
1. 센트럴역 루이 뷔통 매장 앞 오거리에서 트램 선로가 있는 길을 따라서 동상 광장을 지나 계속 걸어가면 된다.
2. 센트럴 역 K 출구로 나와서 동상 광장에서 걸어 가도 된다. K 출구로 나오면 오른편에 더 랜드마크 계열의 쇼핑 센터인 프린스 빌딩이 있다. 샤넬을 비롯한 유명 브랜드 매장들이 있다. 슈퍼마켓 올리버스 더 델리커테슨(Oliver's the Delicatessen)도 있다.
프린스 빌딩 옆에 있는 도로를 건너면 HSBC 본사 빌딩이다. 길 중간에 트램 선로가 있고, 트램 타는 곳이 있다. 이 길을 따라 남동쪽으로 간다.
HSBC(Hong Kong Shanghai Bank, 홍콩 상하이 은행) 본사 빌딩. 홍콩 달러의 발권 은행이다. 노먼 포스터가 설계했다. 178.8m의 높이에 44층의 건물이다. 1985년 완공하였다.
노먼 포스터(Norman Foster)는 영국 건축가이다. 홍콩 국제 공항을 설계하였다. 영국 런던의 스위스 Re 본사 건물과 밀레니엄 브릿지를 설계했고, 영국 박물관 입구 홀을 리노베이션했다. 그리고 스탠스테드 런던 제3공항, 프랑크푸르트의 커메르즈뱅크, 빌바오의 빌바오 역사, 님스의 님스미디어테크등을 설계한 세계적 건축가이다.
홍콩 상하이 은행(HSBC) 앞의 사자상. 홍콩 달러의 모델이다. 영국 조각가 와그스태프(Wagstaff)의 작품이다. HSBC의 1층은 사방이 뚫려 있다. 풍수때문이라고 한다.
HSBC 앞의 트램 길을 따라 리포 센터쪽으로 간다. 중국 은행 앞에서 오른쪽으로 꺽는다.
중국 은행 타워와 청콩 센터 사이의 길로 가면 성 요한 성당과 피크 트램 터미너스가 나온다.
청콩 센터(Cheung Kong Centre). 투 IFC 빌딩 설계자인 시저 펠리의 작품이다. 289m의 높이에, 63층 건물이다.
중국 은행 타워(Bank of China Tower). 아이오 밍 페이 작품이다. 높이 367.4m, 70층이다. 1990년에 완공 되었다. 43F에 무료 전망대가 있다. 지금은 스탠리로 옮긴 머레이 하우스가 있던 곳이다.
아이오 밍 페이(Ieoh Ming Pei)는 중국 출신의 미국 건축가이다. 중국 은행 타워는 대나무를 형상화하였다. 페이는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의 유리 피라미드를 설계했다.
[중국 은행 타워 입장료] 없음. 여권 필요
[여는 시간 (입장 마감 시간)] 월~금요일 》09:00~17:00 / 토요일 》09:00~12:30
[닫는 날] 일요일
중국 은행 타워를 지나면 피크 트램 터미너스 건물(성 요한 빌딩)이 보인다. 오른쪽에 성 요한 성당이 있다.
성 요한 성당(St. John's Cathedral)은 성공회 소속의 성당이다. 1849년 완성된 홍콩에서 가장 오래된 서양 교회 건물이다. 13세기초의 영국 성당 양식과 고딕 양식으로 지어 졌다. 홍콩 총독의 전용 성당이었다.
정면에 보이는 분수대를 돌면 피크 트램 매표소가 나온다. 동그라미가 그려진 곳은 센트럴 페리 터미널과 피크 트램 터미너스를 연결하는 셔틀 버스인 15C 버스 타는 곳이다.
제주도할인쿠폰 봇(메신저)입니다. 봇과의 대화는 처음이시죠? 제가 메신저에 없을 때 대화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