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리아 피크는 홍콩섬의 야경을 즐기는 여러 포인트 중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다. 빅토리아 피크에는 피크 타워, 피크 갤러리아, 라이온스 뷰 전망대가 있다. 전망대에서 서면 센트럴의 고층 빌딩과 빅토리아항, 카우롱 반도가 한눈에 들어온다. 저녁 8시에 시작하는 심포니 오브 라이츠를 이 곳에서 보기 위해 빅토리아 피크 주변 지역을 늦은 오후의 관광 일정으로도 많이 넣는다. 레이저 쇼를 하기에 이른 시간에 도착한 경우에는 1시간 정도 걸리는 트래킹 코스들을 산책을 하면서 홍콩섬의 전경을 보는 것도 좋다. 피크 트램은 그 자체로도 관광 상품이 되어 관광객들이 많이 이용한다.
빅토리아 피크가 있는 타이핑 산은 해발 560m이나, 전망 시설은 해발 370m 정도의 산 중턱에 조성되어 있다.
[아! 하는 자료는 다시 찾기 어렵습니다. 지금 공유하세요]
피크 트램과 스카이 테라스, 마담투소의 경우 다양한 티켓 종류과 통합권, 그리고 교통 수단과의 통합 티켓을 판매하고 있다. 여행 일정과 동행을 고려하여 티켓을 구입하도록 한다.
피크 트램을 타고 피크 타워에 내리거나 버스를 타고 피크 갤러리아에서 내린다. 빅토리아 피크에서 전망을 감상하는 곳은 피크 타워 옥상 전망대인 스카이 테라스(유료), 작은 정자가 있는 라이온스 뷰 포인트 전망대 그리고 루가드 로드를 걸어가서 아래 전망이 보이는 곳이다. 루가드 로드에는 특별한 전망 시설은 없고, 그냥 길 가에서 아래로 내려다 본다.
홍콩섬 센트럴 지역 남쪽 산기슭에 빅토리아 피크의 피크 타워가 보인다.
피크 트램이다. 센트럴에서 빅토리아 피크의 피크 타워까지 올라가는 케이블카이다. 빅토리아 피크로 올라가는 교통 수단이지만, 관광객들에게는 트램의 역사, 가파른 경사, 그리고 센트럴 지역의 고층 빌딩을 가까이 볼 수 있어 그 자체가 관광명소가 되었다. 선로 1.4km에 4개의 중간 타는 곳이 있다. 하루 평균 11,000명이 이용한다.
[요금] 어른 : 편도 HK$28, 왕복 HK$40 / 어린이(3~11세) : 편도 HK$11, 왕복 HK$18 / 스카이테라스 428 통합권 : 편도 HK$63, 왕복 HK$75
[운행 시간] 07:00~24:00 | 10~15분 간격.
[닫는 날] 없음
1888년 5월에 운행을 시작했다. 처음에는 나무로 만든 증기 기관차 였다. 피크 지역은 습하고 무더운 홍콩 날씨를 피할 수 있는 시원하면서도 전망 또한 좋은 곳이다. 그래서 부유한 사람들이 선호하였다. 빅토리아 피크 가든 자리에 총독의 여름 별장도 있었다. 지금은 여러번의 태풍과 수리 비용 때문에 헐어서 없다. 피크 트램이 놓이기 전에는 대나무로 만든 의자 가마(Sedan Chair)를 교통 수단으로 이용하였다. 당시 더 피크 룩아웃 식당은 의자 가마 일꾼들을 위한 휴식장소 였다. 비가 오면 의자 가마는 위험하였다. 그래서 1881년에 피크 트램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재미 있는 사실 하나는 1908년부터 1948년 까지, 피크 트램의 앞 두 좌석은 총독을 위한 것이었다. 그래서 출발 2분 전까지는 일반인에게 판매 되지 않았다고 한다.
피크 트램은 약 45도의 경사로 올라간다. 오른쪽을 보면 홍콩섬의 고층 빌딩과 카우롱 반도가 보인다. 피크 트램에서 올라 갈때는 오른쪽, 내려 올때는 왼쪽이 전망이 좋다. 앞자리에 대한 다툼이 심하다.
피크 트램의 종점인 피크 타워. 복합 쇼핑물로 식당과 카페, 기념품 가게들이 있다.
영국 출신 건축가 테리 파렐(Terry Farrell)이 설계 했다. 중국의 프라이 팬인 웍(Wok) 모양을 본떴다. 1972년 개관하였다. 2006년 보수 공사를 하여 재개관하였다. 테리 파렐은 홍콩의 카우롱 역, 서울의 인천국제공항을 설계한 세계적인 건축가이다.
피크 트램 타는 곳은 피크 타워 건물 내에 있다. 타는 곳을 나오면 기념품 가게를 지난다.
피크 타워 건물 내. 기념품 가게를 지나 계속 직진하면 마담 투소가 나온다. 피크 타워의 옥상 전망대는 오른쪽의 자동 계단을 이용해 올라간다.
마담 투소. 밀랍으로 실물 크기로 만든 인형 박물관이다. 배용준, 성룡, 이소룡, 브래드 피트, 데이비드 베컴등의 스타들을 볼 수 있다.
[입장료] 어른 HK$225 / 어린이 HK$155
[여는 시간 (입장 마감 시간)] 10:00~22:00 (21:45)
[닫는 날] 없음
피크 타워 건물 내 EA Experience가 있다. 최신의 EA 게임을 즐길 수도 있고, 판매도 한다.
피크 타워. 옥상 전망대인 스카이 테라스 난간 위에 사람들이 서 있는 모습이 보인다. 심포니 오브 라이츠를 이 곳에서 많이 본다.
[스카이 테라스 입장료] 어른 HK$40, 어린이 HK$20. (피크 타워는 무료). 피크 트램 통합권을 사면 조금 저렴하다.
[여는 시간 (입장 마감 시간)] 월~금 》10:00~23:00 / 토~일 》08:00~23:00
[닫는 날] 없음
피크 타워에서 보이는 홍콩섬 전경.
피크 갤러리아
빅토리아 피크 부근 지도
피크 타워를 나오면 맞은편에 피크 갤러리아가 있다. 동그라미 안은 인포메이션 센터. 화살표 방향을 따라가면 버스 타는 곳이 나온다.
피크 갤러리아 버스 타는 곳. 센트럴 지역을 오가는 녹색 미니버스 1번 안내 표지판이 보인다. 화살표를 따라가면 15번 버스 타는 곳이 나온다.
피크 갤러리아 내부. 쇼핑몰이다. 각종 상점과 다양한 레스토랑이 있다.
광장에 있는 인포메이션 센터. 각종 지도와 안내 책자를 구비하고 있다. 직원도 있다. 1959~1989년 사이에 피크 트램을 운행했던 올 메탈 트램카(all-metal tramcar)를 개조하였다. 홍콩 역사 박물관에 있던 것을 이 곳으로 옮겼다.
라이온스 뷰 포인트 파빌리온
라이온스 뷰 포인트 파빌리온 가는 길. 피크 타워를 나와서 피크 갤러리아 사이의 길을 따라 간다.
가는 길 중간에 피크 트램 하행 터미너스가 있다. 내려갈 때에는 이 곳에서 탄다.
라이온스 뷰 포인트 파빌리온과 피크 타워. 진행 방향 반대.
라이온스 뷰 포인트 파빌리온. 중국식 정자. 빅토리아 피크에서 제일 먼저 생긴 전망대이다. 피크 타워보다 시야가 좁다. 전망대 앞쪽에 홍콩섬의 빌딩 이름이 적힌 지도가 있다.
산책길과 루가드 로드
빅토리아 피크 부근 약도. 피크 타워와 더 피크 룩아웃 사이로 3개의 산책길이 있다.
피크 갤러리아에서 바라본 피크 타워. 피크 타워에서 나와서 오른쪽으로 가면 빅토리아 피크의 산책길이 나온다.
세 개의 갈림길이 있다. 루가드 로드와 할치 로드는 순환로이다. 위쪽으로 난 마운트 오스틴 로드를 따라 올라가면 빅토리아 피크 가든이 나온다. 빅토리아 피크 가든은 피크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있는 공원이다. 규모는 작다. 산책길들은 40분~1시간 정도 소요된다.
루가드 로드로 간다.
루가드 로드를 따라 약 20분 정도 가면 루가드 로드 룩아웃이 나온다. 홍콩섬의 센트럴과 카우롱 반도가 눈앞에 펼쳐진다. 엽서 사진에 많이 나오는 홍콩 야경 촬영지이다.
제주도할인쿠폰 봇(메신저)입니다. 봇과의 대화는 처음이시죠? 제가 메신저에 없을 때 대화해보세요.